멋진 검색 일본

관광 명소 목록 : 도노시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1.도노시
도노시(일본어: 遠野市)는 일본 이와테현 내륙부에 있는 시이다. 야나기타 구니오의 도노모노가타리의 근원이 된 마을이고 갓파나 자시키와라시로 유명한 "도노 민화"로 알려져 있다.
인구:24,270人 면적:825.97km2
공식 사이트  Wikipedia

도노시 : 박물관

1.전승원
전승원(일본어: 伝承園 덴쇼엔[*])은 이와테현 토오노시에 소재한 시립박물관이다. 야나기타 쿠니오의 『토오노 모노가타리』로 유명해진 토오노 지방의 민속의 전승을 목적으로 1984년 6월 개관했다. 지정관리자로서 사단법인 토오노 후루사토공사가 관리운영한다.
Wikipedia  세부 사항

도노시 :

2.아오자사역
아오자사역(일본어: 青笹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3.아시가세역
아시가세역(일본어: 足ケ瀬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섬식 승강장 1면 2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4.아야오리역
아야오리역(일본어: 綾織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5.아라야마에역
아라야마에역(일본어: 荒谷前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6.이와테카미고역
이와테카미고역(일본어: 岩手上郷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섬식 승강장 1면 2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7.이와테후쓰카마치역
이와테후쓰카마치역(일본어: 岩手二日町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8.이와네바시역
이와네바시역(일본어: 岩根橋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9.가시와기다이라역
가시와기다이라역(일본어: 柏木平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10.도노역
도노역(일본어: 遠野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 섬식의 형태를 합친 2면 3선 구조의 복합 승강장을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11.히라쿠라역
히라쿠라역(일본어: 平倉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단선 승강장 1면 1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12.마스자와역
마스자와역(일본어: 鱒沢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섬식 승강장 1면 2선의 승강장을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13.미야모리역
미야모리역(일본어: 宮守駅)은 일본 이와테현 도노시에 위치한 동일본 여객철도 가마이시 선의 철도역이다. 섬식 승강장 1면 2선의 구조를 갖춘 지상역이다.
Wikipedia  세부 사항

도노시 : 명산품

14.징기스칸 (음식)
징기스칸(일본어: ジンギスカン)은 일본 홋카이도 지방의 양고기 요리로서, 머튼(성체 양고기)과 램(새끼 양고기)을 구워먹는 요리의 일종이다. 한자로는 成吉思汗(성길사한)이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일본에서 기원한 양고기 요리로, 이름은 몽골 제국의 군주 칭기즈 칸의 일본어식 발음에서 유래하였으나 몽골이나 칭기즈 칸과 직접적인 연관은 전혀 없다. 홋카이도 유산의 하나이다.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구 일본군의 군복소재가 양털이었던 까닭에 양털을 대량으로 수입하였으나 1차 세계대전 이후 양털의 수입이 쉽지 않게 되자 홋카이도에 양목장을 설치하면서 자급을 꽤 했던 것이 발단이라고 한다. 이때 양털외에 남는 대량의 늙은 양고기 처리가 문제였는데 본래 육식습관이 없었던 일본은 메이지 유신 이후로 육식을 해야만 유럽인처럼 될 수 있다는 발상으로 속속 일본화한 요리를 개발하고 있었다. 이렇게 양고기는 일본 전통 요리인 나베와 결합하여 요나베(羊鍋)가 되었다. 이 요나베에 징기스칸이라는 이름이 붙게 된 것은 당시 일본의 만주 침략 등과 관련이 있는데 당시 일본의 관변역사학자들은 소위 대륙진출을 정당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야마토 민족을 대륙 기마민족의 후손이라고 상정하였으며 따라서 기마민족의 식량인 양과 유럽까지 진격해 들어간 정복군주 칭기즈 칸의 이미지가 맞아떨어져 붙여진 이름으로 보인다. (실제 몽골에 양고기 요리는 있으나 양고기를 불에 직접 구워먹는 요리는 없다.) 문헌상 징기스칸의 최초 출현시기는 1926년이며 징기스칸 요리 전문점은 1936년 도쿄 스기나미구에 세워진 징기스 장(成吉思荘)이 최초다. 이외에 중국 요리 까오얀로(烤羊肉)의 영향을 받았다는 설도 있다.
Wikipedia  세부 사항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