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공원 : 데시카가정

1.아토사누푸리산
아토사누푸리산(Atosanupuri) 또는 이오 산(유황산, 硫黄山)은 홋카이도 북부에 있는 활화산이다. 이 화산은 마슈호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유황 연기나 수증기, 그리고 화산가스 등을 지금도 내뿜고 있는 화산이다. 이 화산의 모양은 성층 화산에 종상 화산이 섞인 복합 화산이다. 한국어로는 유황산이라고 부른다.
Wikipedia  
2.굿샤로호
굿샤로 호(일본어: 屈斜路湖 굿샤로코[*])는 홋카이도 동부의 데시카가정에 있는 호수이다. 호수 전역이 아칸 국립공원에 속해있다. 미확인 생명체인 굿시가 목격된 호수로 잠시나마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모코토 산, 사맛카리누푸리 등을 외륜산으로 해 굿샤로 칼데라 내에 생성된 일본 최대의 칼데라 호이다. 덧붙여 굿샤로 칼레라의 직경은 긴 곳이 26km, 짧은 곳이 20km에 이르는 일본 최대의 칼레라이다. 일본의 호소 중 6번째로 큰 면적을 자랑한다. 주위에 작은 하천이 유입되어 남단에 있는 구시로 강으로 빠져나간다. 호수와 구시로 강이 만나는 상류에는 마을이 있고, 이를 아이누어로〈굿챠로〉라고 부른 데서 유래된 말이다. 아이누어로 굿챠로는“목구멍, 호수가 강으로 빠져나가는 부분”을 의미한다.
Wikipedia  
3.마슈호
마슈 호(일본어: 摩周湖 마슈코[*])는 홋카이도 가와카미 군 데시카가정에 있는 호수이다. 일본에서 가장 맑은 호수로 2001년 홋카이도 유산에 선정되었다. 청색의 빛을 띤 호수인 탓에 호수색은〈마슈 블루〉로 불리고 있다. 홋카이도 동부 아칸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다. 일본 호수 중에서 20번째로 넓다. 약 7,000년 전 대규모 분화에 의해 생성된 칼데라 호이다. 아이누어로는 '긴탄·카무이·도'(산신의 호수)라 부른다. 마슈라는 명칭은 여러 설이 있을 뿐 그 기원이 명확하지 않다. 호수 중앙에는 작은 섬인 가무이슈 섬이 있다. 호수 주변으로는 해발 600m 전후로 솟아있는 칼데라 벽과, 남동쪽 끝의 높이 858m 마슈 산이 있다. 마슈 산은 아이누어로 '가무이누푸리'(신의 산)으로 불린다. 호수 내부는 아칸 국립공원의 특별보호지구로 지정되어 개발행위와 우마차, 배의 승선 및 출입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다.
Wikipedia  
4.마슈산
마슈산(일본어: 摩周岳)은 일본 홋카이도의 마슈호 바로 옆에 있는 성층 화산으로, 잠재적인 활화산이다. 이 화산은 붕괴된 성층 화산으로, 정상에 거대한 분화구가 있다. 다른 이름은 가무이누푸리(일본어: カムイヌプリ)로, 이는 신의 산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과거 대분화(화산 폭발 지수 5)로 형성된 큰 분화구가 있다.
Wikipedia  


TOPへ戻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