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후쿠오카현:섬

1.아이노섬 (신구정)
아이노섬(相島)은 일본 규슈 후쿠오카현 가스야군 신구정에 위치해 있는 섬이다. 규슈 본토의 신구정에서 서북쪽 약 7.5km 떨어진 겐카이나다에 있는 섬이다. 이 섬은 동해에 떠 있는 섬이다. 이 섬 주변에는 시카노섬을 비롯해 여러 섬들이 많이 몰려 있다. 일본에서는 조선통신사의 섬이라고도 불린다. 조선 통신사가 일본의 혼슈로 진입할 때 거쳐가던 섬이며, 조선통신사들이 타고 오던 선단의 배가 침몰 하였을 때 떠내려온 시체들의 무덤을 당시 일본인들이 만들어 둔 섬이기도 하다. 그리고 섬에 고양이가 많아 고양이의 섬(猫の島)이라는 별칭이 있다.
2.아이노섬 (기타큐슈시)
아이노시마섬(藍島)은 일본 규슈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의 섬이다.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에서 북쪽으로 4.2km 떨어진 히비키나다에 있는 섬이다. 면적은 0.68km2이며 최고 해발 고도는 25m이다.
3.오키노섬
오키노섬(일본어: 沖ノ島)은 일본 무나카타시 해안에서 떨어져 위치해 있는 섬이다.[1] 이 섬 전반은 신토 카미로 간주되며 여성에게 제한을 둔다.[2] 한 가설로는 신토가 피를 불순한 것으로 간주하며 월경이 섬을 훼손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3] 수세기에 걸쳐 해마다 딱 하루 단지 200명의 여성만이 섬에 들어가는 것이 허가되며 그것도 주변 해역에서 스스로 "정화"된 경우에만 가능하다.[4]
4.기타큐슈 공항
기타큐슈 공항(일본어: 北九州空港, IATA: KKJ, ICAO: RJFR)은 일본 후쿠오카현 남쪽의 인공섬 위, 세토 내해의 스오나다 지역의 해안에서 3km 떨어진 곳에 지어진 공항이다. 2006년 3월 16일 개항하였다.
5.겐카이섬
겐카이섬(일본어: 玄界島 겐카이지마[*])는 일본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니시구에 있는 섬이다. 동경 130도 14분, 북위 33도 41분에 있으며 하카타만의 출구인 겐카이나다(통칭 현해탄)에 접해 있다. 지명(행정구역) 기준으로도 겐카이지마라는 호칭이 존재하는데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니시구의 오아자 중 하나이며 겐카이지마 오아자는 겐카이섬 전체에 해당된다.
6.시카노섬
시카노섬(志賀島)은 일본 규슈의 후쿠오카현에 위치한 섬이다. 이 섬은 혼슈 본토와 연결되어 있으며 섬의 남부와 서부는 하카타만에 닿아 있고, 북부와 동부는 겐카이나다에 닿아 있다. 이 섬 주변에는 이 섬과 더불어 그 외의 여러 섬들이 몰려 있고, 또한 후쿠오카 아일랜드시티와도 간접적으로 연결 가능하다.
7.노코노섬
노코노섬(일본어: 能古島 노코노시마[*])은 일본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니시구에 있는 섬이다. 하카타만 안에 있으며 후쿠오카 시내 중심부에서 배로 10분 정도 거리로 가까운 곳에 있는 섬이다. 남북으로 3.5 km, 동서로 2 km, 해안선의 길이는 12 km이며 면적은 대략 3.95 km2이다.[2] 섬 내에 산이 있으며 산 정상에 있는 삼각점의 고도는 195 m이다. 노코노섬의 '노코노'(能古)라는 단어는 역사적으로 변화해왔다. 고대에는 '잔'(残), '노모토'(能許), '노마모루'(能護), '노쿄'(能挙), '노코'(乃古) 등으로 기재되었다. '노코노시마'라는 단어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문헌은 헤이안 유문으로 731년 스미요시 신사의 사령에 대해 쓴 글에서 '노마모루시마'(能護嶋)라는 지명으로 처음 등장한다. 또한 지쿠젠국 속풍토기에서는 "진구 황후가 귀국할 때 이 섬(노코노섬)에 신령을 남기고 이국의 항복을 빌었으므로 잔노시마(残の島)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3]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