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시마네현:신사

1.이즈모 대사
이즈모 대사(出雲大社 (いづもおおやしろ) 이즈모오오야시로[*])는 일본 시마네현 이즈모시에 있는 신사이다. 이즈모타이샤(일본어: いずもたいしゃ)라고도 부른다. 연희식(延喜式)에 기록되어 있는 명신대사(名神大社)[1]로 이즈모국의 이치노미야(一宮)[2]이며, 구 사격(社格)은 관폐대사(官幣大社)[3]이다. 현재는 종교 법인 이즈모타이샤교의 종사(宗祠)이다. 메이지 유신 때 실시된 근대 사격제도 아래서는 유일하게 다이샤(大社)라는 이름을 사용한 신사였다. 제신은 오오쿠니누시노오오카미(大国主大神). 1142년 자이조칸진 해장(在庁官人解状)에 “천하 무쌍의 큰 신사, 국내 제일의 신령”[4]이라고 기록되었다.
2.마쓰에 호국신사
마쓰에 호국 신사(일본어: 松江護國神社 마쓰에 고고쿠 진자[*])는 일본 시마네현 마쓰에시 마쓰에성터에 있는 신사이다. 이즈모국·오키국 출신의 2만 2천명의 영혼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있다. 시마네 현내의 같은 유형의 신사로 하마다시의 하마다 호국 신사가 있다. 1935년에 시마네 현 초혼사 건설 봉찬회가 조직되었다. 1939년 3월에 마쓰에 초혼사로서 창건·진좌했지만, 같은 해 4월 초혼사의 제도 개혁에 따라 마쓰에 호국 신사로 이름이 바뀌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시마네 신사로 이름을 바꾸었지만, 1953년 다시 원래의 이름으로 돌아왔다.
3.유라히메 신사
유라히메 신사 (일본어: 由良比女神社 ゆらひめじんじゃ[*])는 시마네현 오키군 니시노시마쵸 우라고에 있는 신사이다. 시키나이샤 (명신대사), 오키국 이치노미야로, 구사격은 촌사이다.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