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오사카부:강

1.요도강
요도강(일본어: 淀川 요도가와[*])은 일본 혼슈 오사카부의 주요 강이다. 일부 구간에서는 세타강(瀬田川), 우지강(宇治川)으로 불린다. 강의 수원은 북쪽 시가현의 비와호이다. 요도가와강은 시가현에서 대개 세타강으로 불리고 오쓰시의 호수의 남쪽 출구에서 시작된다. 호수의 수위를 조절하기 위한 댐이 있다. 하류로 가면서 세타강은 교토부를 흐르고 이름을 우지강으로 바꾸며 다른 두 개의 강인 가쓰라가와강, 기즈강과 합쳐진다. 가쓰라가와강은 교토부의 산에 발원지가 있는 반면에 기즈강은 미에현에 있다. 세 강은 합쳐져 요도가와강으로 불리고 남쪽으로 흘러 오사카를 통과해 오사카만으로 빠져 나간다. 강은 관개와 수력 발전에 사용된다.
2.구 요도가와강
구 요도가와강(旧淀川 규요도가와[*], ‘옛 요도가와강’)은 1907년에 현재의 요도강(요도가와강)이 정상화 프로젝트에 의해 건설되기 전까지 요도강의 본류였다. 현재의 구 요도가와강은 중앙 오사카의 주요 수로이자 네야강의 주요 배수로이다.
3.도톤보리
도톤보리(일본어: 道頓堀)는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주오구의 지명으로, 이 지역의 북쪽을 흐르는 도톤보리강(일본어: 道頓堀川)의 약어이기도 하다. 도톤보리는 과거에는 극장이 밀집된 지역이었으나, 현재는 밤문화와 오락시설이 밀집된 지역으로 변모했다. 오사카의 제과회사인 에자키 글리코의 피니싱 라인을 통과하며 달리는 남성의 광고판이 랜드마크로 유명하다.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