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박물관 : 지요다구

1.과학기술관 (도쿄도)
과학기술관(일본어: 科学技術館)은 일본 도쿄도 지요다구 기타노마루 공원 안에 있는 과학관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의 규모로 되어있다.
Wikipedia  
2.도쿄 국립근대미술관
도쿄 국립근대미술관(일본어: 東京国立近代美術館 도쿄코쿠리쓰칸다이비쥬쓰칸[*])은 일본 도쿄도 지요다구에 있는 미술관이다. 1952년 일본 문부성 산하 기관으로 설립됐으며, 미술관 건물은 마에가와 구니오가 설계했다. 일본 메이지 시대 후반부터 지금까지의 근현대 미술작품 (회화, 조각, 수채화, 소묘, 판화, 사진 등)을 수시로 수집하고 상설전시한 일본 최초의 미술관이다. 이전까지는 작품을 대여해 '기획전'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일본의 미술관 운영에 처음으로 '미술관의 미술품 수집'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근대미술관의 소장품은 9000점을 넘는다.
Wikipedia  
3.유취관
유취관(遊就館)은 야스쿠니 신사 경내에 병설된 그 신사의 제신(祭神) 연고의 자료를 모은 박물관이다. 1882년(메이지 15년)에 개관 한 일본의 가장 오래된 군사 박물관[1]으로 막말 유신 기의 동란에서 대동아 전쟁에 이르기 전몰자, 국사(國事) 순난 자를 제신으로하는 야스쿠니 신사의 시설로, 전몰자 및 군사 관련 자료를 소장·전시하고 있다. '유취관'이라는 명칭은 순자 권학편(勸學篇)의 "고군자거필택향, 유필취사, 소이방사벽이근중정야"(故君子居必擇鄕, 遊必就士, 所以防邪僻而近中正也)에서 따왔다.
Wikipedia  


TOPへ戻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