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박물관 : 다이토구

1.국립서양미술관
국립 서양미술관(일본어: 国立西洋美術館, こくりつせいようびじゅつかん 고쿠리쓰세이요비쥬쓰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안에 설치되어 있는 미술관이다. 1959년에 설립되었다. 본관은 프랑스의 건축가 르코르뷔지에의 작품으로 1998년 일본의 공공 건축 100선에 소개된 적이 있었다. 관내에는 다양한 서양 미술 작품이 있다.
Wikipedia  
2.도쿄 국립박물관
도쿄 국립박물관(일본어: 東京国立博物館 도쿄코쿠리쓰하쿠부쓰칸[*])은 일본과 동양의 고고 유물, 미술품 등의 문화재를 수집 보관, 전시 공개, 조사 연구, 보급 등의 목적으로 독립행정법인 국립문화재기구가 운영하는 박물관이다. 또한 사단법인 일본공예회의 본부가 있다.1872년(메이지 3년)에 설립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내에 있다. 본관(本館), 효케이관(表慶館), 동양관(東洋館), 헤이세이관(平成館), 호류지 보물관(法隆寺宝物館)의 5개 전시관과 자료관, 기타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의 국보 88점, 일본의 중요문화재 634점을 포함하여 약 11만 6천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3]
Wikipedia  
3.도쿄도 미술관
도쿄도 미술관(일본어: 東京都美術館 도쿄도비쥬쓰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안에 있는 미술관이다. 1926년 문을 열었으며, 현재의 건물은 1975년에 지상 2층 지하 3층의 붉은 벽돌 건물로 개축한 것이다. 관내에는 상설 기획 전시실, 공모 전시실 18실, 아틸리에 5실, 미술 전문 도서관, 기념품 숍, 레스토랑, 강당 등이 있다. 2014년 2월 19일, 미술관은 현대일본조각작가연맹의 나카가키 가쓰히사(中垣克久) 대표가 관내에서 진행 중인 현대일본조각작가전(2월15∼21일)에 전시한 작품 '시대의 초상'에 대해, 아베 신조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이유로 철거하라고 요구했다.
Wikipedia  
4.국립과학박물관
국립과학박물관(일본어: 国立科学博物館 고쿠리쓰카가쿠하쿠부쓰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안에 있는 박물관이다. 이곳의 전시관은 지구관과 일본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Wikipedia  
5.시타마치 풍속자료관
시타마치 풍속자료관(일본어: 下町風俗資料館 시타마치후조쿠시리요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시노바즈 연못 끝에 있는 박물관이다. 연립주택, 공동 우물과 과자점, 일상 생활용품을 만들던 공방 등 다이쇼 시대의 생활상을 볼 수 있다. 1980년 10월 1일 개관하였으며, 다이토 구 예술문화재단이 관리하고 있다. 전시관은 1층과 2층으로 나뉜다. 1층은 다이쇼 시대의 옛 거리를 재연하였으며, 사탕가게와 놋그릇 가게 등이 있는 연립주택가와 맞은편 상가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전시하는 것들은 실제로 사용됐던 것이 대부분으로, 이 당시의 전화 박스와 인력거, 아궁이 따위도 전시되어 있다. 시간에 따라 그림극을 진행한다. 2층에는 베이고마 (팽이), 켄다마 등의 옛날 장난감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와 목욕탕을 재현해둔 코너가 있다. 또 안쪽에는 쇼와 시대 초기 (1930~1960년대)의 민가를 재현한 공간이 있으며, 한쪽에는 기획전이 열리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Wikipedia  
6.다이묘 시계박물관
다이묘 시계박물관(일본어: 大名時計博物館 다이묘도케이하쿠부츠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에 있는 시계 박물관이다. 1974년 4월 문을 열었다. 에도 시대와 다이묘의 시계를 전시하였으며, 총 200여 점의 소장품이 있다.
Wikipedia  


TOPへ戻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