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도쿄도:미술관

1.국립서양미술관
국립 서양미술관(일본어: 国立西洋美術館, こくりつせいようびじゅつかん 고쿠리쓰세이요비쥬쓰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안에 설치되어 있는 미술관이다. 1959년에 설립되었다. 본관은 프랑스의 건축가 르코르뷔지에의 작품으로 1998년 일본의 공공 건축 100선에 소개된 적이 있었다. 관내에는 다양한 서양 미술 작품이 있다.
2.도쿄 국립박물관
도쿄 국립박물관(일본어: 東京国立博物館 도쿄코쿠리쓰하쿠부쓰칸[*])은 일본과 동양의 고고 유물, 미술품 등의 문화재를 수집 보관, 전시 공개, 조사 연구, 보급 등의 목적으로 독립행정법인 국립문화재기구가 운영하는 박물관이다. 또한 사단법인 일본공예회의 본부가 있다.1872년(메이지 3년)에 설립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내에 있다. 본관(本館), 효케이관(表慶館), 동양관(東洋館), 헤이세이관(平成館), 호류지 보물관(法隆寺宝物館)의 5개 전시관과 자료관, 기타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의 국보 88점, 일본의 중요문화재 634점을 포함하여 약 11만 6천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3]
3.도쿄도 미술관
도쿄도 미술관(일본어: 東京都美術館 도쿄도비쥬쓰칸[*])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공원 안에 있는 미술관이다. 1926년 문을 열었으며, 현재의 건물은 1975년에 지상 2층 지하 3층의 붉은 벽돌 건물로 개축한 것이다. 관내에는 상설 기획 전시실, 공모 전시실 18실, 아틸리에 5실, 미술 전문 도서관, 기념품 숍, 레스토랑, 강당 등이 있다. 2014년 2월 19일, 미술관은 현대일본조각작가연맹의 나카가키 가쓰히사(中垣克久) 대표가 관내에서 진행 중인 현대일본조각작가전(2월15∼21일)에 전시한 작품 '시대의 초상'에 대해, 아베 신조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이유로 철거하라고 요구했다.
4.이즈미 가든 타워
이즈미 가든 타워(일본어: 泉ガーデンタワー)는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롯폰기에 위치한 고층 건물로, 스미토모 부동산이 소유하고 있는 오피스 빌딩이다. 롯폰기 잇초메 서부 지구 제1종 시가지 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구 스미토모 회관 및 스미토모 리넨 하이츠 아파트, 많은 민가, 아파트, 소규모 아파트의 부지에 건설된 이즈미 가든의 한 부분을 이룬다. 제45회 건축업 협회상 (BCS상)을 수상하였다. 건물 이름인 이즈미는 재개발을 한 스미토모 그룹의 옥호 이즈미야(泉屋)에서 따온 것이다.
5.국립신미술관
국립신미술관(일본어: 国立新美術館, こくりつしんびじゅつかん 고쿠리츠신비쥬츠칸[*])은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롯폰기에 있는 미술관이다. 2007년 1월 21일 개관하였으며, 구로카와 기쇼가 설계한 작품이자 그의 유작이다. 높이 20m가 넘는 실내에는 뒤집힌 원뿔 모양의 구조물로 유명하다. 국립신미술관의 컨셉은 '숲속의 미술관'이며 설립목적은 전시회 개최와 정보수집 공개, 그리고 교육 보급이 있다. 관내에는 뮤지엄 숍과 레스토랑, 카페 등이 별도로 존재하며, 특히 미슐랭 가이드 최고 등급인 별 3개를 받은 프랑스 요리사 폴 보퀴즈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라세리 폴 보퀴즈가 있다.
6.산토리 미술관
산토리 미술관(일본어: サントリー美術館)은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에 있는 미술관이다. 1961년 개관하였으며, 현재는 도쿄 미드타운으로 이전해 있다.
7.21_21 DESIGN SIGHT
21_21 DESIGN SIGHT는 일본 롯폰기에 있는 디자인을 위한 전문 리서치센터로 1년에 2번 열리는 기획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네즈 미술관
네즈 미술관(일본어: 根津美術館)은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미나미아오야마에 있는 사립 미술관이다. 도부 철도 사장 등을 지낸 사업가 네즈 가이치로의 수집품을 전시하기 위해 1941년에 설립되었다.[1] 일본 내에서 전쟁 이전부터 역사가 이어져 오는 사립미술관은 오쿠라 슈코칸, 하쿠츠루 미술관, 오하라 미술관 등 손에 꼽는데 네즈 미술관도 그 중 하나다. 미술관 내에는 회화, 조각, 도예 등 다양한 동양 고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네즈 미술관 부지는 에도 시대의 가와치국 단난 번 (丹南藩)의 번주였던 다카기 가문의 교외저택이 있던 자리로, 메이지 유신 이후 다 쓰러져가던 것을 1906년에 네즈 가이치로가 사들여 수년에 걸쳐 정원으로 조성해 사저를 만들어 놓았다. 이 때문에 현재 미술관 내에는 드넓은 일본식 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다실 (茶室)도 이곳저곳 들어서 있다.
9.마담 투소
마담 투소(Madame Tussauds)는 런던 본점을 포함한 여러 나라 대도시에 있는 밀랍 인형 박물관이다. 마담 투소 박물관은 밀랍 조각가 마리 투소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예전에는 "Madame Tussaud's"라고 주로 불렸지만, 요즘에는 별로 쓰지 않는다.[1][2] 마담 투소 박물관은 역사적인 왕실 인물, 유명한 영화 배우, 가수, 스포츠 스타, 악명높은 살인자의 밀랍 인형을 전시하는 런던의 주요 관광 명소이다.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