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아이치현:명산품

1.피뿔고둥
피뿔고둥은 복족류의 일종이다. 껍데기의 높이가 10cm가 넘는 큰 고둥으로 껍데기가 두껍고 단단하며, 둥근 모양이다. 내만의 조간대에서부터 수심 10m 안팎의 모래나 펄이 섞여 있는 바위지대에 서식하며 다른 조개들을 잡아먹기도 한다. 암수한몸으로 수정된 알은 긴 바나나처럼 생긴 알주머니에 싸서 바위에 붙여 둔다. 우리나라·일본·타이완·중국·인도양·태평양 등지에 분포한다.
2.코코이찌방야
코코이찌방야(CoCo壱番屋)는 주식회사 이찌방야(일본어: 壱番屋, 영어: ICHIBANYA CO., LTD.)가 운영하는 일본의 식당회사이며, 일본 카레 전문점으로 제일 유명하다. 본국인 일본, 대한민국을 합하여 전 세계에 총 1,400점 이상 운영하여 2013년 1월에 세계에서 제일 큰 카레전문점 체인업으로 인정되었다. 일본에서는 식당 이름 약어를 코코이찌(ココ壱)라고 부른다.
3.우스터셔 소스
우스터셔 소스(영어: Worcestershire sauce, 영어: /wʊstərʃɪər/) 또는 우스터 소스(영어: Worcester sauce)는 영국의 우스터셔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식초와 식염, 설탕, 당밀, 타마린드, 멸치, 양파, 마늘 및 기타 향신료를 넣어 조정, 숙성한 액체 조미료이다. 향신료와 멸치 등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이 든 감칠맛과 식초와 타미린드, 숙성 과정에서 생성된 톡 쏘는 신맛이 난다. 주로 시저 샐러드 드레싱이나 스테이크 및 햄버거 소스에 사용되며 블러디 메리나 시저와 같은 칵테일 음료에도 쓰인다. 스페인어권에서는 영국 소스(salsa inglesa)로도 알려져 있다. 전 세계로 퍼져나간 우스터 소스는 일본의 돈카쓰 소스나 홍콩의 딤섬, 미국의 칠리에도 사용될 정도로 대중화되었다.
4.새우튀김
새우튀김은 새우를 식용유에 튀긴 요리이다.
5.고노와타
고노와타(このわた)는 해삼의 내장으로 만든 일본의 젓갈이다. 숭어알, 성게알과 함께 일본의 3대 진미 중 하나이다. 다진 멍게와 고노와타를 버무린 음식인 바쿠라이도 유명하다.
6.고헤이모치
고헤이모치(일본어: 五平餅)는 맵쌀밥을 이겨서 경단 모양으로 만들어 꼬치에 꿰고, 된장이나 간장을 발라서 불에 구운 떡이다. 일본 주부 지방의 산간 지역 (나가노현, 기후현, 도야마현 남부, 아이치현 오쿠미카와, 시즈오카현 일부, 야마나시현)에서 전해지는 향토 요리이다.
7.장두
장두(長豆) 또는 줄콩은 콩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인 동부의 재배종이다.
8.골뱅이
큰구슬우렁이는 흔히 골뱅이로 불리는, 복족류 고둥의 일종이다.
9.데바사키카라아게
테바사키카라아게(일본어: 手羽先唐揚げ)는 닭의 날개를 튀김으로 한 일본 요리이다. 일본 각지에서 먹을 수 있지만, 특히 주쿄권 (나고야시 및 주변 지역)에서 많이 먹을 수 있다. 닭의 날개를 튀김하고 양념장을 바르고 소금, 후춧가루, 흰깨 등을 뿌려 마무리한다. 짠 맛이 특징으로, 안주로 먹을 수 있다. 주쿄권에서 테바사키 (닭날개)라고 하면 닭의 부위가 아니라 이 요리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테바사키카라아게를 제일 먼저 제공한 가게는 후라이보이다.[1][2]
10.덴무스
덴무스(Tenmusu)는 일본 요리로, 주먹밥에 새우튀김을 넣어 김을 싸서 만든 요리이다.[1][2][3] 도시락에 덴무스가 종종으로 들어간다.[3]
11.히쓰마부시
히쓰마부시(일본어: ひつまぶし) 또는 히츠마부시(일본어: ひつまぶし)는 장어의 가바야키를 이용한 일본의 장어덮밥 요리이다. 쓰시 발상설, 나고야시 발상설 등이 있다. 나고야 요리 중 하나이다. 히쓰마부시를 먹는 방법은 먹는 사람에게 자유롭게 맡기지만, 가게에서 권장하는 먹는 방법이 메뉴판에 게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가게 중 하나인 아쓰타호라이켄에서는 다음의 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12.미소카쓰
미소카쓰(일본어: 味噌カツ) 또는 미소카츠(일본어: 味噌カツ)는 나고야 요리 중 하나이다. 핫초 미소 등 콩 미소를 기반으로 해 가다랭이 국물, 설탕 등 여러 가지를 더한 소스를 돈까쓰에 얹은 요리이다. 미소 양념은 도카이 지방을 중심으로 시판되고 미소카쓰 뿐만 아니라 오뎅 에도 사용된다. 1967년에 간행된 가이드북에 의하면, 나카구 니시키 산초메에 있던 일식 레스토랑 나고야가 핫초 미소를 베이스로 한 소스를 돈까스에 얹어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다.[1]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