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색 일본

사가현:명산품

1.참서대
참서대(Dover sole)는 가자미목 참서대과의 물고기이다. 몸길이는 30cm 정도이고 눈이 몹시 작다. 눈은 몸의 왼쪽에 몰려 있고 가슴지느러미가 없다. 비늘은 둥근 비늘이고, 왼쪽 뒤쪽에 빗비늘이 약간 있다. 몸빛깔은 오른쪽은 적갈색, 왼쪽은 흰색이다. 연안의 모래바닥에 산다. 산란기는 6-7월 무렵이며, 맛이 좋고 지방이 적어 미용 식품으로 좋다. 특히 여름철에 맛이 있다. 한반도 황해와 남해, 일본 중부 이남·타이완·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2.웅어
웅어(Coilia nasus또는 C. ectenes [A])는 멸치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이다. 어린 개체는 모롱이라 부른다.[4] 수컷은 41cm까지 자란다. 북위 42도에서 21도, 동경 109도에서 134도 사이 북서태평양 대한민국 서·남해, 대만,[5] 중국의 광동지방, 일본의 아리아케해 등에 분포한다. 연안에 서식하는 어종으로, 5월에서 8월 사이에 하구나, 강 하류 지역에서 산란한다. 측면이 눌린 형태로 긴 생김새이며, 꼬리쪽으로 갈수록 가늘며, 전반적으로 은백색을 띈다. 요각류를 주 먹이로 삼는데, 그 외에도 새우류, 게류, 젓새우류 등의 갑각류도 먹는다.[5]
3.꽃게
꽃게(Portunus trituberculatus, 영어: gazami crab, 한국에서는 영어: flower crab)는 꽃게과에 속하는 갑각류이다.
4.치쿠젠니
치쿠젠니(筑前煮, chikuzen-ni)는 일본 규슈 북부에서 시작된 요리로 닭고기와 야채를 찐 요리이다. 일본에서는 새해를 맞이할 때 자주 먹는다. 치쿠젠니는 역사적인 치쿠젠국(현 후쿠오카 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요리는 원래 가메니(がめ煮)라고 불렸는데, "모으다"를 의미하는 하카타 방언 동사 "가메쿠리코무"에서 유래했을 것으로 추정한다(재료를 모으고 함께 요리하는 방법 때문에). 다른 설은 임진왜란 때 한국에 주둔한 일본군이 닭 대신에 도부가메(どぶがめ)라는 거북이를 사용했고, 그 요리를 게임니(がめ煮)라고 불렀다는 설도 있다.
5.야쿠르트 식품 공업
주식회사 야쿠르트 식품 공업(株式会社ヤクルト食品工業)는 사가현 간자키시에 있는 일본의 식품 기업이다. 야쿠르트 그룹의 자회사 중 하나이다. 라면 「麺許皆伝」,「神埼そうめん」 등의 면류를 제조하고 있다. 과거에는 클로렐라가 들어간 면을 사용한 「麺許皆伝」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클로렐라 사용을 종료하였고, 보통 면을 채용하면서 판매 수의 저하로 인해 그 대책으로서, 보리 새싹을 원료로 한 파랑즙의 분말을 섞은 라면을 제조하고 있다. 통칭 및 구상품명은 「야쿠르트 라멘」. 또 〈멘모노가타리 혼포〉라는 독자적인 브랜드에 의해, 우동이나 메밀, 소면 등의 건면의 제조도 실시하고 있다. 인스턴트 라면 관련 상품은 일본 전국의 야쿠르트 판매회사(야쿠르트 레이디에 의한 택배)만의 취급으로, 매장에서의 판매는 행하지 않는다.

Back to TOP

회사소개/문의/회사/개인정보취급방침/면책조항